카테고리 없음

capacities, tag를 활용한 TODO를 관리해보자

AKA.DM 2024. 2. 26. 07:23
반응형

자 또 다시 capacities다 

 

capacities에서는 각 객체 내에 투두 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단축키는 모르겠음;; 

 

나는 데일리 노트에 템플릿으로 투두를 만들어 놓고 사용하는 중 

 

todo 목록은 빈 영역에 + 버튼을 누르면 블록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아래로 내리다 보면 나타남

 

투두를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한다. 그리고 #와 내용 입력을 통해 태그로 생성할 수 있다. 

 

태그를 입력하고 왼쪽에 있는 태그 메뉴에서 todo를 보면 내가 여지껏 생성한 많은 투두들이 노출된다. 

내가 생성 했던 투두 들을 이렇게 확인 할 수 있다. 

 

단점이 있다면 완료된 목록도 함께 볼 수 있다는 점 

 

물론 그래서 필터를 찾아보았는데 완료처리된 목록을 숨기는 기능이 없었다.

 

그래서 생각해 낸게 완료 태그를 생성해서 필터를 거는 것이었다. 

 

 

투두에 done 태그를 걸어도 계속 보였는데 페이지에 done 태그를 보이니 더이상 보이지 않는다. 

 

todoist와 연동 때문에 유료 결제를 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중

 

옵시디언을 계속 사용할까 했었는데 쓰다보니 익숙해져서 그런지 무언가 더 편한 느낌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