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 In Korea

나만의 텃밭 노하우, 농부공방…도시농업박람회 27일 개막

AKA.DM 2021. 5. 21. 06:51
반응형

제10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가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도시인에게 자연은 로망이죠. 귀농, 귀촌이 아니더라도 도심에서 작은 텃밭을 가꾸거나 꽃과 화초를 키우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원한다면 도시농업박람회를 추천합니다. 서울시는 양천구와 공동으로 오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농부공방, 농부교실은 물론, 키즈팜, 힐링팜 등 다양한 도시농업 전시를 엿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도시농업 상담소, 도시농업 실천공간 소개, 나만의 텃밭 노하우 등 다양한 체험, 교육이 진행됩니다. 도시농업에 관심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제10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가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도시농업과 힐링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에서 개최된다.

서울시는 도시농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2012년부터 서울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서울도시농업박람회는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농업인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일간 정책, 공간, 체험교육 등을 주제로 생방송을 진행한다.
행사장에서는 키즈팜, 힐링팜 등 다양한 도시농업 전시를 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행사장을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외부관람이 가능한 텃밭, 전시관 등은 안양천 자연학습장(오프라인)에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만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일간 도시농업 정책, 도시농업 공간, 도시농업 체험교육, 도시농업 산업을 주제로 총11회 방송되고,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주최하는 치유농업 심포지엄도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 프로그램(총11회 운영)

○온라인 채널 : 유튜브 ☞바로가기

 

또한, 도시농업 관련 사진과 드로잉 공모전 출품작품을 감상하고, 심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온라인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우수 작품을 투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개막식 시청 이벤트, 응원댓글 이벤트 등 참여행사도 다양하다. 서울도시농업박람회 이벤트 ☞바로가기

서울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 안전을 고려하면서도 일상생활에 지친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박람회가 도시농부의 힐링창구가 되고 서울시 도시농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0회 서울도시농업박람회

○기간 : 2021.5.27.~30.
○주제 : 도시농업과 힐링
○오프라인 행사장 : 양천구 안양천 자연학습장(신정동 871-2)
○온라인 채널
-홈페이지 : http://www.agro-cityseoul.co.kr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제10회서울도시농업박람회tv

 

○ 주요 프로그램 일정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