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 In Korea

추석맞이 10% 할인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별 발행일은?

AKA.DM 2022. 8. 26. 06:53
반응형

서울시는 추석을 앞두고 4,79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추석이 다가옵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 4,79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을 발행합니다. 지난 1월에 이은 올해 2번째 대규모 발행인데요, 5개 구매 결제앱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발행일은 9월 1일부터, 자치구별로 발행일과 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하세요. 

 

서울시가 추석을 앞두고 시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4,790억원 규모의 ‘서울사랑상품권(자치구)’을 발행한다.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은 자치구(10%)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광역(7%)보다 할인율이 높다. 발행 시작일은 강북구, 광진구 등 15개 자치구는 9월 1일부터 마포구, 용산구 등 10개 자치구는 2일부터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페이플러스’를 비롯한 5개 구매 결제앱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7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발행 자치구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한데, 예컨대, ‘송파사랑상품권’은 송파구 내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 방식이다.

시는 구별로 판매 날짜와 시간을 달리해 상품권 구매‧결제앱인 ‘서울페이플러스’ 동시 접속자 수를 최대한 분산, 원활한 구매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매 후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보유기간에 상관없이 전액 취소할 수 있고, 일부 금액을 사용했다면 보유 금액 중 60% 이상 소진한 경우에만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상품권 선물하기도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결제앱(5개)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매하려면, 상품권 발행 전에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다운로드받고 회원가입 하는 것이 좋다. 상품권 발행 시각에 맞춰 회원가입을 하면 자칫 시스템 부하 등의 이유로 처리가 지연되거나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1월부터 서비스 중인 서울사랑상품권 구매‧결제플랫폼인 ‘서울페이플러스(+)’는 현재 1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서울소비생활에 중요한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 서울 시내에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은 28만 개에 달한다.

서울사랑상품권은 5개 구매 결제앱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 구매‧사용 플랫폼 외에도 지자체‧정부 지원금 지급과 각종 정보를 공유하는 ‘행정+정책플랫폼’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에 청년취업장려금 등 총 215억원의 정책자금을 서울페이플러스를 통해 4만 7천여명에게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지급했다. 하반기에도 178억원 상당의 정책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서울페이플러스를 통해 정책자금을 지급하면 지급 소요기간을 대폭 줄일 수 있고, 수급자가 목적에 맞게 지원금을 사용했는지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정책자금 사용처 분석 등이 가능해 이를 활용한 더욱 세밀한 정책도 설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서울시는 자치구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 서울사랑상품권(광역)도 하반기에 1,000억원 규모로 추가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서울페이플러스 앱 :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문의: 서울페이 고객센터 1544-3737

자치구 서울사랑상품권과 광역 서울사랑상품권 비교

 

 

이 포스팅은 제휴광고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