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URL을 쉽게 정리하는 ururl.me

AKA.DM 2022. 8. 12. 07:32
반응형

검색을 통해 또는 페이스북 등을 통해 흥미로운 또는 도움이 될만한 컨텐츠들을 찾았을 때 매우 유용하다.

 

기존에는 URL을 복사해서 내 카톡 채팅방에 메시지로 남겨놓거나 노션, 에버노트 등에 추가해서 정리했었는데

카톡 채팅방에는 접근하기는 쉽지만 검색하기 쉽지 않다.

노션, 에버노트 등은 모바일에서 그렇고 PC에서도 해당 웹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앱을 키거나 익스텐션에서 추가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익스텐션으로 추가할때도 이게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다.

 

특히 이동중에 모바일에서 발견한 컨텐츠인 경우는 더 귀찮다.

 

이를 해결해줄 서비스를 찾았으니, 이름하여 URURL.ME

개발자분들이 사이드프로젝트로 진행하신것으로 알고 있음.

 

 

 

URURL - URL을 가장 쉽게 관리하는 방법

PM/PO/기획자를 위한 URL 관리 사이트. URURL에서 URL을 편리하게 저장하고 읽어요! 모바일에서는 카카오톡채널로, pc에서는 확장프로그램으로도 만나보세요.

www.ururl.me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기본으로 카카오톡 로그인을 유도한다.

다른 로그인 방법은 없어 카톡을 안쓰시는 분들은 ㅠㅠ

카톡 가입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 사용법은 완전 간편하다. 

1. 카톡 로그인한다.

2. 크롬 익스텐션을 설치한다. 

3. 컨텐츠 보다가 익스텐션 클릭하면 클리핑이 되며 이때 키워드, 해시태그를 설정하면 나중에 보기 편한다.

PC에서는 나만의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법은 

1. 카톡 로그인한다.

2. 카카오톡 채널추가한다.

3. 해당 채널에 URL을 전송한다.

4. 키워드 넘버를 입력한다.

모바일에서는 나만의 키워드를 추가할 수 없음

대략 요딴식

지난 몇일간 사용해봤는데

 

매우 편리하다.

문제는 클립해놓고 안본다는건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해당 사이드프로젝트 주인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 포스팅은 제휴광고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