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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앱에대한 고찰입니다.
일독을 권합니다.
아시아에서는 슈퍼 앱이 "대세"다.
위챗을 쓰지 않고서는 오래 버틸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아침 8시에 일어나면 8시 5분까지 일단 위챗을 씁니다. 그리고 하루 종일, 매 5분마다 위챗을 들여다보게 되죠.
- 앤드류 콜린스, 메일맨 그룹
구글 맵, 슈퍼 앱의 기회 존재
저희는 여전히 구글 맵의 핵심, 사람들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는 데 도움이 되는 것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10월 저희는 사람들이 출퇴근을 더 잘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들을 출시했습니다.
동시에 사용자들이 단순히 길찾기 이외의 목적으로 구글 맵을 쓰고 있다는 것도 유심히 보고 있죠.
사용자들은 근처의 정보를 탐색하기 위해 구글 맵을 씁니다.
그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죠.
저희는 세계 어디에 있든, 누군가가 근처에서 할 만한 일과 먹을 만한 곳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돕는 여러 방법 들을 ‘주변 탐색’ 탭에 도입했습니다.”
- 데인 글래스고, 구글 맵 제품담당 VP
구글 맵은 큰 비즈니스
구글 API의 요금제는 최초 10만 콜까지 1,000건 당 7불 / 50만 콜 1,000건 당 5.6불
구글이 슈퍼앱이 되면 여행업에 큰 파장
구글은 여러 해 동안 천천히 이 길을 걸어왔다고 생각합니다.
구글은 슈퍼 앱이 될 수 있는 모든 콘텐츠를 이미 가지고 있어요.
호텔 비즈니스를 지도 플랫폼에 얹어 사용자들과 바로 연결시킬 수 있죠.
- 엘리스 코놀리, 징글 V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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