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s In Korea

일상회복 희망해 봄! 걷기 좋은 '서울 봄꽃길 166선'

AKA.DM 2022. 4. 5. 07:35
반응형

일상회복 희망해 봄! 걷기 좋은 '서울 봄꽃길 166선'

여의도 여의서로에서 벚꽃을 감상하는 시민들

 

겨우내 회색빛이 감돌던 도시에 봄꽃들이 화사한 색을 더해줍니다. 꽃이 핀다는 소식은 곧 기다렸던 봄이 성큼 다가왔음을 알려주는데요, 서울시가 봄을 맞아 아름다운 꽃길을 선정해 시민에게 소개합니다. 올해는 서초구 도구머리 꽃길 등 11개소가 추가되어 총 166곳이 되었습니다. 살랑거리는 봄바람과 함께 가까운 꽃길을 걸으며 일상에 활력을 더해보세요!
 
서울시내 벚꽃이 4월 2일경 개화해 4월 8일 절정을 맞을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서울시는 봄내음 가득한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6선’을 소개했다. 올해 서울시가 선정한 봄 꽃길 166선은 크고 작은 도심 공원부터 가로변, 하천변, 골목길 등을 총망라했으며 총 길이만 무려 238.9㎞이다.


▴가로변 꽃길 73개소(영등포구 여의동·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공원 내 꽃길 51개소(경춘선 숲길, 서울숲공원, 북서울꿈의숲, 서울식물원, 남산, 서울대공원 등) ▴하천변 꽃길 34개소(한강, 중랑천, 성북천, 안양천, 청계천, 양재천 등) ▴녹지대 8개소(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양재대로 녹지대 등)로 총 166개소다. ☞'서울 봄꽃길' 지도로 보기

 
특히 올해에는 2020년에 선정된 노선(160개소) 중 공사 시행 등으로 통행이 불편한 곳 5개소를 제외한 155개 노선에서 11개 노선이 추가됐다.


벚꽃과 무궁화가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하는 ▴은평구 창릉천변, 튤립·수선화·수국·꽃양귀비 등 다채로운 꽃구경을 할 수 있는▴서울대공원 산책로, 성동구 중랑천(응봉·송정지구), 벚꽃으로 가득한 ▴동작구 보라매공원·도림천, 서초구 도구머리 꽃길 등이 새롭게 선정됐다. (2021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봄 꽃길 미선정)


‘서울 봄 꽃길’의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숲공원

 

테마로 즐기는 봄꽃길

 

① 봄나들이 하기 좋은 봄꽃길
| 서울로7017, 중랑캠핑숲, 북서울꿈의숲, 남산, 어린이대공원, 서울대공원, 경춘선숲길, 안산도시자연공원, 국립현충원, 석촌호수, 서서울호수공원, 삼청공원


교통이 편리하고 봄꽃길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서울로7017, 중랑캠핑숲, 북서울꿈의숲, 뚝섬 서울숲, 어린이대공원, 과천 서울대공원 등 대형공원들이 여기에 해당된다.


경춘선 숲길, 동작구 보라매공원, 국립현충원, 서대문 안산, 석촌호수(송파나루공원), 서서울호수공원 등 도심 속 작은 산과 공원도 나들이하기에 좋다. 다양한 문화와 동네 맛집 등과 연계해 즐긴다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②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꽃길
| 인왕산,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인왕산에서는 개나리, 진달래, 벚꽃을 순차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사직공원에서 황학정을 거쳐 북악스카이웨이 초입에 이르는 인왕산길은 서울 도심에서 꽃을 즐기며 여유롭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길이다.

광진구 워커힐길은 서울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2차로 도로를 따라 핀 오래된 왕벚나무의 벚꽃이 화려하다. 금천구 벚꽃로 역시 드라이브하면서 벚꽃을 즐기기에 좋다.
안양천
③ 산책과 운동하기 좋은 봄꽃길
| 한강, 중랑천, 불광천변, 안양천변, 양재천변, 청계천

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꽃길은 대부분 한강과 하천을 따라 조성됐다. 대표적인 곳으로 한강을 빼놓을 수 없다. 잘 조성된 자전거길과 산책로를 중심으로 평소에도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다. 곳곳에 피어나는 유채, 야생화 등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성동구, 광진구, 중랑구, 동대문구를 연결하는 중랑천도 각 자치구별로 손에 꼽히는 봄꽃길이다. 제방 위로는 벚꽃이 만개하고 아래 산책로에는 유채, 장미, 창포 등 다양한 꽃이 피어난다.
 
④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길
| 서울창포원(붓꽃길), 청계천로, 성북구 월계로, 동작구 상도로, 송파구 로데오거리(이팝나무길), 양천구 신트리공원, 강동구 허브천문공원(야생초화류와 허브류)

서울에는 붓꽃, 이팝나무꽃, 야생초화류, 허브류 등 봄꽃으로 유명한 꽃 이외의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길이 다양하게 조성돼 있다.

서울창포원에서는 130종의 다양한 붓꽃을 만날 수 있고, 청계천로, 성북구 월계로, 동작구 상도로, 송파구 로데오거리에는 흰색 쌀밥을 닮은 이팝나무꽃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야생초화류와 허브류를 감상하고 싶다면 양천구 신트리공원, 강동구 허브천문공원을 추천한다. 반포 서래섬에서는 유채꽃의 노란 물결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식물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