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

한국인 오래 사용하는 앱, YouTube, 카카오톡, 네이버, Facebook순, 세대별 사용행태는 달라

AKA.DM 2019. 9. 10. 10:19
반응형

출처 : 와이즈앱

앱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8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을 발표했다.
전 세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YouTube로 8월 한 달 총 사용시간이 460억 분이었다.
그 뒤를 카카오톡 220억 분, 네이버 170억 분, Facebook 45억 분의 순이었다.

 

지난 해 8월 대비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4개 앱의 사용시간은 모두 증가했다.

 

- YouTube는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333억 분에서 올 8월에는 460억 분으로 38% 성장했다.
- 카카오톡은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199분에서 올 4월 220억 분으로  11% 성장했다.
- 네이버는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136억 분에서 올 4월 170억 분으로 25% 성장했다.
- Facebook은 작년 8월 총 이용시간 40 분에서 올 4월 45억 분으로 13% 성장했다.

- YouTube의 경우 1인당 평균 사용시간도 작년 8월 1,077분에서 올 8월에는 1,391분으로 29% 늘어 더 많은 사람이 더 오래 사용했다.   
  월 사용자(MAU)도 작년 8월 3,093만 명에서 올 8월에는 3,308만 명으로7% 늘어 3,656만 명의 카카오톡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사용자 수가 많았다.
  YouTube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의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이었다. 
  10대는 1인당 평균 2,500분을 이용하여(월41시간40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긴 세대였다.
  20대는 1인당 평균 1,882분을 이용하여(월31시간22분)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두 번째로 길었다.  
  50대 이상의 세대는 30대(1,105분)와 40대(847분) 보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긴 1,206분(월20시간6분)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40,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인터넷 브라우저 앱과 게임앱, 통화관련앱 등은 제외했다.

반응형

'A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0916_마케팅퀴즈  (0) 2019.09.16
20190911-마케팅퀴즈  (0) 2019.09.11
마케팅 용어사전 - 백링크  (0) 2019.09.10
마케팅용어사전  (0) 2019.09.09
20190909_마케팅퀴즈  (0) 2019.09.09